bifido

PUBLIC RELATIONS

20-06-30

비피도, 자사 보유 프로바이오틱스 종균 '美FDA GRAS인증' 취득

바이오 기업 비피도(238200)는 27일 국내 마이크로바이옴 기업 중 처음으로 자사가 보유한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종균 중 하나인 'Bifidobacterium longum BORI'균이 미국 FDA로부터 GRAS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GRAS 인증은 FDA에서 관리하는 안전 원료 인정 제도로, 국내에서 개발된 프로바이오틱스 균주가 FDA에서 GRAS 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피도 관계자는 "GRAS인증은 FDA 소속 전문가들이 해당물질의 의도된 사용조건하에 안전성을 평가했을 때 안전하다고 판단해 인증하는 제도"라며 "안전성이 높은 식품 및 식품화학물질에 적용되는 것으로, 미국뿐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인정되고 있어 많은 제약 바이오 기업들이 인증획득을 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GRAS인증을 취득한 비피도의 대표종균인 Bifidobacterium longum BORI균은 인체 면역의 70%를 담당하는 대장에 서식하는 대표적인 프로바이오틱스로 알려져 있다. 현재 비피도가 판매중인 프로바이오틱스 전 제품에 주 원료로 활용되고 있으며, 균의 우수한 효과를 인정받아 해외 28개국으로 해당 균주를 수출하고 있다.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6/27/2019062700837.html 

top으로 이동